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전자 주가 전망 : 실적과 밸류에이션의 동반 상승 구간

by 대출정보나라 2020. 9. 16.
반응형

삼성전자.pdf
1.22MB

 

 

삼성전자 주가 전망 : 실적과 밸류에이션의 동반 상승 구간

삼성전자의 3 분기 실적이 서프라이즈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IM 부문은 3 년 만에 분기 영업이익 4 조 원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되 고, 반도체, 가전, OLED 수요도 나쁘지 않습니다. 파운드리와 통신장비 사업이 퀀텀점프를 준비하고 있어 중장기적인 기업가치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최선호 의견을 유지합니다.

 

3분기 스마트폰 사업 호조로 영업이익 11조 원 전망

 

우리는 동사의 3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66.7조 원, 영업이익 11.0조 원 을 전망한다. 이는 기존 전망치 대비 각각 4.4%, 23.6% 상향 조정하는 것이다. 상반기까지 유통 재고가 거의 다 소진된 상황에서 화웨이 제재 까지 겹침에 따라 스마트폰 판매량이 전분기 대비 46%나 증가할 것으 로 예상된다.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마케팅비가 자연스럽게 감소 해 IM 부문 영업이익은 4조 원을 상회할 것이다. 반도체 실적도 화웨 이로부터의 재고확보 주문 증가 등으로 인해 선방할 것으로 예상되며, 가전과 TV마저 성수기를 뛰어넘는 실적을 낼 것으로 판단된다.

 

 

파운드리, 5G 통신장비 사업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될 때

단기적인 실적은 화웨이 제재의 반사이익이 크게 작용한다고 본다면 중장기 성장의 밑그림은 파운드리와 통신장비 사업이 해결해 줄 것으 로 판단한다. 그동안 동사는 메모리 업황의 사이클과 맞물려 실적과 주 가의 등락이 반복되어 왔으며, 낮은 밸류에이션에서 탈피하지 못했다. 디램 가격의 변동성이 크다 보니 실적의 안정성이 낮고, 신성장 아이템 이 부재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EUV 기반의 첨단 공정을 활용한 파운드리 고객을 확보하고, 버라이즌향 5G 통신장비를 수주한 것은 동 사의 미래 사업을 밝혀줄 청신호라고 본다. 이는 PBR 1.5배 안팎에서 머물러 있던 밸류에이션이 2배 이상으로 뻗어나갈 단초가 될 것이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76,000원 유지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그대로 유지한다. 목표주가는 PBR 1.8배를 적용한 것이다. 제한적인 설비투자 기조가 이어지는 가운 데, 메모리 수요는 예상보다 높아지고 있어 연말 즈음 재고가 소진되어 내년에는 타이트한 수급상황과 함께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판단한다. 여기에 파운드리, 통신장비 사업에서 본격적으로 실적이 창출됨에 따 라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가속화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