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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페이스북 마케팅 실전기법 리뷰(With 씽크와이즈)

by 대출정보나라 2020. 6.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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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페이스북을 만나마 케팅의 꿀을 빨다
 1.1 페이스북에서 꿀맛을 보다 
 1.2 페이스북 벼락을 맞다 
 1.3 하버드급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을 발견하다
 1.4 페이스북 마케팅의 4가지 관점을 보다 
   마케팅, 세일즈, 비즈니스, 커뮤니티
 1.5 페이스북 마케팅의 원석을 캐다 
  타겟마케킹, LOCAL, BRANDING 


 TIP 페이스북 마케팅-지금 반응하게 만드는 콘텐츠 제목 만들기  
  숫자에 제한이 있음 - 선착순 10명, 품절이 되면 주문이 불가능함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매를 워함
  읽는 사람의 자부심이나 자존심을 자극 - 진가를 알아보시는 건 ooo분들뿐입니다.
  제한된 분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경품을 제공합니다.
  빠른 사람에게는 할인, 늦은 사람에게는 페널티가 제공

 


제2부 페이스북 마케팅 OPT-IN 컨설팅
 2-1 원하는 사람에게 “타겟”   
  인구통계학적 타겟 - 나이, 성별, 거주지, 학교, 직장, 종교, 연애관계 등
  키워드타겟
   메인키워드, 자동완성키워드, 연관검색어 등으로 일간, 월간, 연간 조회수를 분석
   홈페이지, 쇼핑몰,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에 그물설치작업 필수
  타겟군락지
 2.2 원하는 정보를 “콘텐츠”  
  퍼스널 브랜딩
  페이지 콘텐츠
 2.3 원하는 시간에 “o2o”   
  마케팅 시간 전문가


제3부 고객을 불러오는 페이지 운영 및 실전 마케팅 방법
 3.1 인기 페이지 통계 
 3.2 끌리는 페이지 만들기  
   페이지 종류와 카테고리 결정 - 비즈니스 OR 브랜드, 커뮤니티 OR 공인
   페이지 이름 결정
   페이지 프로필 사진으로 캐릭터 구성
   콘텐츠 구성
 3.3 페이지 정보 수정세팅 
 3.4 설정 익히기 
 3.5 페이지 인사이트 활용방법 


 3.6 페이지 글쓰기 4 4 2법칙  
   참여를 유도하는 글쓰기 - 좋아요 부탁, 공유하기 부탁
   사적인 것 4번 - 음식이나 애완동물, 풍경
   공감할 수 있는거 4번 - 최신의 정보나 비즈니스의 지식, 삶의 지혜에 도움이 될만한 글
   자기비즈니로 끌어들이는 비즈니스 글쓰기 2번
     전과 후의 비즈니스 성과물
     비즈니스에 몰입하고 있는 모습
     고객이 기뻐하는 모습
     실제로 판매하는 점포
     홈페이지의 정보
   게시글 예약기능 사용 - 출근 1시간전, 점심시간 1시간 전, 퇴근시간 1시간 전, 취침전인 밤 10~11시
   친구소환 유도
   본문에 페이지 태그
   해시태그 사용
   개별 이미지마다 설명과 링크를 삽입
   이미지 링크 포스트를 하라
   상단게시물을 지정하라
   댓글을 관리하라
   페이지 콘텐츠를 구상하라
   글보다 이미지 사용
   이미지나 동영상에 스토리를 구성하라


 3.7 페이지 좋아요 팬 늘리기 
 3.8 페이지 계정 전환과 계정 교차로 친구 초대하기 
 3.9 페이지 키우고 홍보하기 3-9
   페친들을 페이지 좋아요 초대하기
   게시물 좋아요한 사람들을 초대
   페이지 공유하기로 홍보
   품앗이 홍보 그룹을 활용
   페이지 이름으로 활동
   포털사이트에 페이지 등록


TIP 페이스북 마케팅-친구 추천에 올인하라
 3.10 알고리즘, 뉴스피드 전쟁 
 엣지랭크
  친밀도 - 공유>댓글>좋아요>클릭
  가중치 - 콘텐츠 가중치, 동영상>사진>링크
  친밀도 - 최신 게시물, 최근 관계 친구 게시물
  스토리 범핑 - 시간이 좀 지났더라도 다른 사람 또는 친구들로부터 여전히 많은 좋아요/댓글 등을 받응 글은 뉴스피드 상단에 다시 보임
  라스트 액터 -  최근 가장 자주 소통했던 친구 50명을 선정해서 내 뉴스피드에 그 사람의 글을 많이 노출해 줌, 참여형 콘텐츠 제작


 3.11 좋/댓/공 페이지 협업 페이지 마케팅
 3.12 좋/체/리 매장 페이지 마케팅  
 3.13 페이지 이미지 마케팅 방법 
   관리자를 숨기지 말고 팬과 소통하라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들어라
   콘텐츠 제작에 시간을 투자하라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라
   팬들의 좋아요와 댓글에 반응하라 
   페친과 유기적으로 반응하라
   친구초대를 계속하라
   타 페이지 운영자들과 교류하라
   종종 페이스북 유료 광고를 하라
TIP 페이스북 마케팅-이미지 큐레이션으로 승부하라  120

 

 


제4부 매출 3배 UP! 페이스북 마케팅 최적화 4단계
 4.1 1단계. 페이스북 계정 최적화 
  페이스북 계정 이해 
  계정 안정 최적화 방법
   마케팅 메인 계정은 대표 또는 마케팅 담당자의 실명 계정
   마케팅 메인 계정은 반드시 이메일 인증, 전화번호 인증 완료
   마케팅 메인 계정은 스마트폰에서 활동하라
   마케팅 메인 계정은 고정 PC나 노트북을 사용하라
   크롬을 사용하라
   보안설정인 로그인 알림, 승인, 코드 생성기를 세팅하라
페이지 계정 안정화 방법 - 개인계정 사용, 관리자 다수 지정
그룹 계정 안정화 방법 - 개인계정에서 생성, 관리자 다수 지정


 4.2 2단계. 타겟 최적화  
  페이스북 타겟팅의 원리 
  상호연결 시스템 체계 - 나이타겟, 지역타겟, 직장타겟, 학교타겟, 종교타겟, 연애관계 타겟
  페이스북광고시스템
 타겟팅 최적화 방법 
  내 타겟을 정의하라 - 인구통계적 분석, 지역적 범위, 성별적 구분, 연령적 범위를 특정, 온라인 행동과 모바일 행동을 기반
  타겟팅 시스템을 파악하라
  타겟 데이터를 확보하라
  타겟 군락지를 만들어라


 4.3 3단계. 광고 최적화법 
  페이스북 광고 시스템 - 타겟에 최적화된 광고시스템
  페이스북 광고 최적 화법 - 타겟을 정하고 광고콘텐츠를 생산하고 집행한다.
  광고타겟을 구성하라
    인구통계타켓 - 국가, 지역, 성별, 나이, 언어로 구분
    맞춤타겟 - 웹사이트 방문자 맞춤타겟과 데이더 맞춤 타겟
    유사타겟 - 맞춤타겟의 모수가 적을 때 사용
    관심사타겟 - 페이스북 행동, 온라인 웹 행동, 모바일 앱 활동을 추적
  광고콘텐츠 기법을 활용
    여성의 이미지가 남성 이미지보다 조회수가 2배 높다
    브랜드 광고에 자산의 제품을 표시
    단색배경, 보라색 노락샌이 좋음
    클로즈업해서 한 눈에 볼 수 있는 이미지
    51~60세의 사람들이 타켓 조회수가 눞음
  광고계정을 최적화하라
   1. 광고 계정은 실명, 스마트폰 활동 계정에서 사용
   2. 페이스북 광고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
      크롬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음
   3. 페이스북 광고 결제는 체크카드 사용
   4. 광고 결제 카드는 계정이름과 동일한 카드 사용
   5. 광고 결제 카드는 1계정에만 사용
     1-카드/1-계정 원칙 필요
TIP 페이스북 마케팅-인간심리를 활용한 페이스북 광고 콘텐츠 팁 
   1. 확실히 꼭 찍어서 표현하기 - 관념 추상 포괄 일반 막연한 말 사용 금지
   2. 문제해결하기
   3. 돈과 연결하기 
   4. 뇌리에 착 달라붙게 하기
   5. 유머러스하게 꾸미기
   6. 개인의 이기심에 호소하기
   7. 감성으로 사람 끌어들이기
   8. 은근히 불안감 조성하기


 4.4 4단계. 협업 네트워크 최적화 
  마케팅 공동체
   좋아요 수자 등의 직접적으로 보이는 효과가 있음
   페이스북의 좋아요, 댓글, 공유는 기본적으로 도달/확산 시스템이다
   함께하는 기쁨을 준다
  협업 네트워크 최적화법
   협업네트워크를 구성하라
   친구추천으로 친구 늘리기
   페이지 좋아요 초대로 페이지 키우기 
   그룹회원 늘리기 협업 
   좋/댓/공 네트워크 협업
   페이지 알림 받기 및 먼저보기로 좋/댓/공 협업
   전국 협업 네트워크를 만들어라

TIP 페이스북 마케팅-사용자 루틴을 파악하라  
페이스북 사용자가 선호하는 이용 요일 파악 - 목> 금> 일
페이스북 사용자가 선호하는 콘텐츠 - 사진 > 동영상 > 글 > 링크
페이스북 사용자가 선호하는 링크 - 짧게 줄여 쓴 링크
선호하는 텍스트의 길이 - 80자 이하
엣지랭크를 관리하라 - 친구들 뉴스피드에 노출되는 순서
반복이 효과적 - 일관성 있는 반복, 즉 반복의 미학이 중요
사용자는 단순하지 않음 - 네이티브 광고도 효과적, 광고인줄 모르게 일반 콘텐츠와 비슷하게


제5부 마크 주커버그도 모르는 페이스북 마케팅 그래프 7대 비법


 5.1 페이스북은 GRAPH로 통한다. 
  소셜 그래프(Social Graph) - SNS사의 인적네트워크를 이미지로 표현
  그래프 서치(Graph Search) - 나와 친구들과의 관계된 정보, 즉 관계의 검색
  오픈 그래프(Open Graph) - 페이스북과 다른 사이트 간 데이터를 상호 간 연동
 5.2 모든 마케팅은 페이스북으로 통한다   
  마케팅 호수 시대
  페이스북 마케팅 그래프
    온라인 마케팅(홈페이지, 쇼핑몰, 블로그, 카페, 지식인, 지도)
    SNS마케팅(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페이스북 마케팅의 효과
    마케팅의 막힌 혈을 뚫는다
      기존 마케팅의 목표는 홈페이지나 쇼핑몰 또는 랜딩페이지로의 유입이다
      통상 구매전환율이 5%이하에 불과, 나머지 95%는 이탈한다
      리마케팅이 마케팅의 핵심이다.
      맞춤 타겟 픽셀
      페이스북의 F.B.X(facebook Exchange) 기술로 방문자에게 리마케팅이 가능
 마케팅의 구조를 만들어 준다.

 


 5.3 페이스북 마케팅 그래프 7대 비법 5-3  
   첫째, 블페신화는 불패신화다
     온라인마케팅은 블로그, SNS 마케팅은 페이스북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마케팅으로 연결하는 구조를 만들어라
     페이스북에서 블로그로 그래프  
       페이스북에 블로그 글 게시
       16:9 사이즈의 그림을 블로그 대문에 사용
       슬라이드 기법 사용
    둘째, 페입페문은 쌍방통행이다  
      페이스북에서 유입된 고객을 위해 쇼핑몰에 페이스북 로그인 대문인 페입페문을 만들어야 함      
      페이스북 플러그인인 좋아요, 댓글, 공유 버튼을 통해 내 타임라인에 게시되고 뉴스피드에 보이게 한다.
      오픈 그래프로 뉴스피드와 함께하라
      맞춤 타겟 픽셀을 심어라
        페이스북 맞춤 타겟용 픽셀은 홈페이지, 쇼핑몰로 유입된 페이스북 고객 숫자와 사용자 정보를 파악하고 사용자의 전환을 추적
   셋째, 페군구양은 천생연분이다(페이스북과 구글은 천생연분) 
    1. 마케팅을 위한 페이스북 계정은 구글 지메일로 만들어라   
    2. 구글 지메일 그룹 연락처를 통해 페이스북 연락처를 동기화하라
    3. 구글 웹 스토어에서 페이스북 관련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라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페이스북 광고 PIXEL HELPER
    4. 페이스북 광고 유입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


  넷째, 페입카출은 만사형통이라
    페이스북 마케팅에서 상담 전환은 카카오톡으로 연동해서 사용
   1. 플러스친구로 친근한 이름을 사용
   2. 플러스친구 홈페이지를 관리
   3. 플러스친구로 대화하라
   4. 일일이 응답하기 힘들다면 자동응답을 설정하라
   5. 친구 추가 유도를 잠재 고객군을 모아라
   6. 어느 정도 대화 후 고객이 스스로 이름과 전화번호를 넣게 하라
  다섯째, 온키페이는 금상첨화라
    온라인 키워드 마케팅이 페이스북의 이미지콘텐트 마케팅에서 적절히 사용될 때 금상첨화
    1. 내 사업의 핵심키워드를 분류하라(메인검색어, 자동완성검색어, 추천검색어, 트렌드검색어) 
    2. 내 사업 키워드로 해시태그 포스팅하라
    3. 페이스북 마케팅의 관건은 이미지 콘텐츠이다. 
    4. 이미지화된 정보를 활용하라
    5. 인스타그램 광고를 활용하라
    6. 다양한 이미지 기법을 사용하라
      1. 크롭기법
      2. 콜라주 기법
      3. 바둑판 이미지 기법
      4. 슬라이드기법
      5. 웹툰법


  여섯째, 일타십피는 다다익선이라
   1. 게시물 좋아요를 요청하라 - 좋아요 숫자는 계급이고 영향력이다.
   2. 댓글에서 친구 소환을 요청하라 - @로 친구를 태그하여 소환하고 대화한다.     
      고객에 의한 모객, 고객에 의한 공동구매
    3. 공유를 요청하라
    4. 페이지 좋아요를 요청하라
    5. @태그, #태그를 사용하라
    6. 블로그를 광고하라
    7. 게시물 좋아요한 사람을 페이지로 초대하라
    8. 전환하는 광고를 하라
    9. 맞춤타겟을 모으는 광고를 하라 
       페이스북 맞품타겟픽셀의 기능   
       방문자 수를 센다
       방문자의 정체를 파악한다
       방문자를 맞춤타겟으로 추출해 낸다
   10. 보너스와 매출을 극대화하라 
      타켓, 콘텐츠, 상품 및 이벤트
일곱째, 페인결합은 백년가약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조합은 환상적
   1. 페이스북 샵
   2. 인스타그램 쇼핑몰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에 제품 카탈로그 등록
  인스타그램 계정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
  인스타그램 이미지에 상품 태그 붙이기
  인스타그램 광고 기능을 활용한 콘텐츠 확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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